중소/중견기업 그룹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로 시작해야 하는 이유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로 중소·중견기업의 협업환경 혁신


안녕하세요, BizOffice  니다.


오늘은 중소 · 중견 기업을 위한 업 환경 개선 전략을 함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전자결재, 메신저, 이메일 등을 활용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려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온 프레미스(구축형) 방식의 도입의 경우 

우리 회사만의 맞춤형 솔루션으로 도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서버를 직접 설치하고 운영하는 방식에 전문 인력과 장비가 필요한 만큼

인력 및 장비 하나하나가 소중한 중소, 중견기업에게는 

초기 도입비용이 큰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은 바로 [클라우드 기반의 그룹웨어] 입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클라우드(Cloud) 컴퓨팅은 인터넷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팅 자원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팅 기술입니다.

필요한 자원과 서비스를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이 연결된 어디서든지 자원에 접근할 수 있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이런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으로 제공되는 그룹웨어로 

별도의 비용을 들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 없이 연/월간 사용한 만큼 구독 비용을 지불해 사용할 수 있는 그룹웨어입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형 그룹웨어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합리적인 도입 비용 

 

클라우드 그룹웨어는 초기 도입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장비 운영을 위한 인프라와 인력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습니다.

 

온 프라미스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장비 등의 노후화로  업그레이드/고도화 비용이 발생하지만, 

사용할 유저, 기간, 부가 기능 등 비용을 지불한다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빠른 도입 기간

 

두 번째로 복잡한 설치 과정이 없어서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ktBizOffice 의 경우 평균 1-2일내 도입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통합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설치에 필요한 복잡한 단계들이 생략되어 효율성이 높습니다.

 

구축형의 경우에는 수 개월이 걸려 도입하는 경우에 비해

빠르게 도입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업무의 인프라 도입이 시급한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더욱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3) 편리한 유지 보수 관리


마지막으로, 유지보수 관리가 효율적입니다.   

온 프라미스(구축형)의 경우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고도화 사업을 통해 구축한 솔루션을 관리하고 운영해야 하는데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제공 업체가 중앙에서 기능 및 UI/UX의 업데이트와 더불어

버그 및 버전 관리를 하기 때문에 노후화된 시스템과 장비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  중소·중견기업의 협업환경 혁신을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따라서, 관리자나 장비 마련이 힘든 중소, 중견기업이라면, 간편한 클라우드 서비스로 그룹웨어 구축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를 선택할 때 고민이 되신다면, ktBizOffice 그룹웨어를 추천합니다. 

  


  

 

ktBizOffice 는 국내 대표 협업솔루션 전문업체인 '가온아이'와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과 안정적인 환경을 자랑하는 KT 클라우드 가 함께 제공하는

국내 최대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를 통해 우리의 협업 환경을 혁신해보는 건 어떠세요?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