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재 필수결재라인 설정하기-고정결재선

결재란 결정권을 가진 선임자가 제출 안건을 검토하여 '허가'하거나 '승인'함을 말합니다.

 

기업의 목표 달성을 위한 의사결정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루어져야 하기에   

많은 기업에서 불필요한 결재 진행 시간은 줄이고 체계적으로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전자결재를 도입하여 사용하시는 데요,

다양한 양식을 등록하여 사용하는 만큼 양식마다 결재선도 상이하여 복잡해지고 매번 결재선을 지정하니 번거로울 수밖에 없습니다.

 

비즈오피스에서는 회사관리자가 결재, 합의, 수신처 등 필수결재라인을 지정할 수 있어 매번 결재선을 지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근태계, 지출결의서 양식과 같이 인사/회계 관련 양식의 경우 특정 인사팀, 회계팀 인원 지정이 필요할 때,

고정결재선을 지정해 두면 간편하고 빠른 결재가 이루어질 수 있겠죠? 

 

그럼 빠른 업무 처리를 도와주는 비즈오피스의 고정결재선 설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고정결재선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관리자페이지로 접속합니다.

 

1. 관리자페이지 > 전자결재 > 결재양식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고정결재선이 필요한 양식을 선택한 후, 고정결재선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조직도에서 필수인원을 선택하여 결재선을 지정합니다.

결재방법에서 결재, 확인, 전결, 합의 등 다양한 결재유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고정결재선과 같은 방법으로 고정수신처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 고정결재선이 필요한 양식을 선택한 후, 고정수신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조직도에서 필수인원을 선택하여 결재선을 지정합니다. 

이때, 수신부서 또는 수신자를 직접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부서로 지정하실 경우 해당 부서의 수발신담당자에게 결재 문서가 도착하게 됩니다.

 

3. 삭제되면 안 되는 필수 인원의 경우 사용자 삭제 방지에 체크해 주세요.

 


 

 

지금까지 결재문서의 필수 결재라인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빠른 업무처리를 돕는 비즈오피스의 고정결재선 기능으로 더 효율적으로 업무처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업무환경을 위해 더욱 유용한 기능으로 보답하는 비즈오피스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