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전자결재를 사용하다 보면 결재자가 출장이나 휴가로 자리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곤 하죠.
급하게 올려야 하는 문서가 결재자 부재로 멈춰 프로젝트 일정이 지연되거나, 부서 업무가 중단 될 수 있죠.
이럴 땐, kt비즈오피스 그룹웨어 전자결재 '대결자' 지정 방법으로 원활한 부서 업무를 처리해보세요.
kt비즈오피스 그룹웨어 > 홈 > 환경설정 > 결재환경설정 > 대결자 지정
설정기간을 통해 대결자 지정할 기간을 선택합니다.

지정된 결재자를 조직도에서 대리 결재자를 선택해 줍니다.
헷갈리는 경우 사원 정보 보기를 통해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죠.
대리 결재자를 지정해줍니다.

결재자 뿐만 아니라 부서 문서 수신 담당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문서수신 담당자는 해당 부서원만 선택 가능합니다.

담당자 선택이 완료되면 저장을 선택하여 대결자 지정을 완료합니다.

더불어, 그룹웨어 관리자가 직접 대결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kt비즈오피스 그룹웨어 > 관리자 > 전자결재 > 대리결재자 지정
상단의 방법으로 동일하게 지정하면 됩니다.


대결자 지정 시 전자결재에 대결자로 지정된 사람에게 결재 문서가 도착하여, 결재가 가능합니다.
대결자 결재 시 대결자가 결재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재자가 부재중 일 때, 업무가 멈춰 서는 건 가장 답답한 순간이죠.
kt비즈오피스 그룹웨어의 전자결재 대결 기능을 활용하면 이런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출장, 휴가, 회의 등 어떤 상황에서도 결재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대결자 기능을 활용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