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이메일은 제일 중요한 소통도구입니다. 적절한 이메일 관리사용이 매우 중요하기에 POP3와 IMAP은 이메일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프로토콜인데요.
오늘은 POP3와 IMAP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고 여러분의 이메일 사용 패턴에 맞는 최적의 선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MAP이 POP3 보다 다양한 기기에서 이메일을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에 IMAP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POP3는 간단하고 가벼운 프로토콜로 특정 상황에서는 여전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kt cloud BizOffice에서도 POP3와 IMAP 프로토콜을 지원하기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아웃룩을 실행합니다
2. 파일>계정 추가 클릭
3. 전자 메일 주소 입력 및 고급 옵션>수동 설정 선택 후 연결 클릭
4. POP3 계정 설정 및 다음 클릭
5. 계정 설정 연결 후 완료 클릭하여 종료
6.계정 설정에서 메시지 저장 유뮤 설정
7.계정에서 설정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 인증 필요 체크
자세한 설정 방법은 kt cloud BizOffice 그룹웨어>홈화면 하단 '메뉴얼 다운로드'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POP3와 IMAP을 효율적으로 메일을 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POP3와 IMAP' 기능을 활용하여 원활하게 이메일을 이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