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하던 업무가 변경되어 부서 이동을 앞두고 계시거나 휴직 또는 퇴사를 하게 되어 맡고 있던 업무의 인수인계가 필요할 때,
원활한 업무 공유를 위해 전자결재 완료 문서 이관 작업이 필요하실 텐데요,
오늘은 업무 공유자가 완료 문서를 한 건씩 저장하여 공유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손쉽게 이관할 수 있는 '완료문서이관'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완료문서이관이란? 부서 또는 특정 사용자의 결재완료문서를 이관할 부서에 공유하는 기능으로
완료문서이관 기능으로 모든 완료문서 또는 문서 일부를 전달하여 편리하게 이관할 수 있고
퇴사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완료문서이관(퇴사자) 기능을 통해 인계자에게 문서를 공유하여 차질 없이 업무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부서 또는 특정 사용자의 완료 문서를 이관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완료문서를 이관하려면?
① 관리자페이지-전자결재-완료문서이관 메뉴로 이동합니다.
② 부서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이관할 부서를 선택합니다.
③ 특정 사용자의 문서만 이관하려면 사용자명을 입력합니다.
④ 완료문서함명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문서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전체 문서를 이관하려면 전체이동 체크박스에 표시합니다.)
⑤ 우측 이관할 부서와 문서함명을 선택합니다.
⑥ 좌측 완료문서 리스트에서 이관할 문서를 선택한 후 화살표를 클릭하여 우측 이관할 부서로 이동합니다.
⑦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이관합니다.
퇴사자가 발생하거나 휴직 인원이 생길 경우 대상자를 지정하여 이관해야 할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이럴 경우 완료문서이관(퇴사자) 메뉴에서 편리하게 문서를 이관할 수 있습니다.
특정 대상자에게 완료문서를 이관하려면?
① 관리자페이지-전자결재-완료문서이관(퇴사자) 메뉴로 이동합니다.
② 사용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보내는 사람을 선택합니다.
③ 문서타입을 선택한 후 문서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문서 리스트가 표시됩니다.
(전체 문서를 이관하려면 전체이동 체크박스에 표시합니다.)
④ 우측 사용자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받는사람을 선택합니다.
⑥ 좌측 완료문서 리스트에서 이관할 문서를 선택한 후 화살표를 클릭하여 우측 이관할 부서로 이동합니다.
⑦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문서를 이관합니다.
지금까지 완료문서이관을 통해 번거로운 과정 없이 완료문서를 효율적으로 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완료문서이관' 기능을 활용하여 더욱 편리한 업무 환경을 구축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